이용약관

  •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오렌지시스 (주) (이하 '회사' 라고 합니다)가 제공하는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제 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주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PC, TV,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이용자'가 이용할 수 있는 회사가 제공하는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이용자'란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개인회원' , '기업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개인회원'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사람으로, 회사로부터 지속적으로 정보를 제공받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기업회원'은 회사에 기업정보 및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사람으로, 회사로부터 지속적으로 정보를 제공받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5. '비회원'은 회원가입 없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6.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7.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의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특수문자 포함)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8. '유료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9. '결제'란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원이 지불수단을 선택하고, 금융정보를 입력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 제3조(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법령 또는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개별약관, 운영정책 및 규칙 등(이하 세부지침)의 규정에 따릅니다. 또한 본 약관과 세부지침이 충돌할 경우에는 세부지침에 따릅니다.

  • 제 4조 (약관의 변경 및 효력)
    1.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시행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서비스 내에 공지합니다.
    3. 개정된 약관은 공지된 날로부터 7일 이후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한 변경의 경우에는 30일 이전에 공지하며, 해당 기간 동안 이용자가 이의를 제기하지 않으면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4.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제 5조 (회원가입)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하고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3.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4.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5.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6. 만 14세 미만의 아동인 경우
  • 제 6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언제든지 개인정보관리 페이지를 통하여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제 7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제 8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1.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은 회원의 책임으로 합니다.
    2.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 제 9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지정한 전자우편주소, 휴대전화번호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 제 10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하며, 처리과정을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 제 11조 (회원의 의무)

    회원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회원가입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4.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 손상 또는 업무 방해
    5.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6.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7.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 제 12조 (서비스의 변경)
    1.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일부 또는 전부의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을 그 변경 전에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3.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 제 13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중지)
    1. 회원은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회사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 또는 중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3. 회원이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4. 불법통신, 해킹, 악성코드 배포 등의 행위를 하는 경우
    5. 기타 회사의 약관 및 정책에 위반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제 14조 (계약 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초기화면 또는 개인정보관리 페이지를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 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3. 회원이 계약 해지 후 재가입하는 경우, 기존에 사용하던 아이디와 동일한 아이디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제 15조 (손해배상)
    1.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제 16조 (면책조항)
    1.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회원과 회원 간의 거래에 대하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 제 17조 (분쟁해결)
    1.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적절히 처리하며, 이를 위하여 필요한 인력 및 시스템을 갖춥니다.
    2.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불만사항 또는 의견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이를 신속히 처리합니다.
    3. 회원과 회사 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대한민국의 법률을 적용하며,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에 따릅니다.
  • 제 18조 (고지의 의무)

    본 이용약관은 2024년 05월 01일부터 적용됩니다.